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엑셀에서 여러 셀의 텍스트 내용 합치는 방법: CONCATENATE 함수

 본 게시글은 필자의 개인 경험을 토대로 작성된 것으로, 잘못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. ※

 

  엑셀에서는 다음과 같이 CONCATENATE(내용 1, 내용 2, 내용 3, ...) 함수를 이용하면, 여러 셀에 포함된 텍스트의 내용을 이어 붙이는 것이 가능하다. 단순히 각 내용을 이어 붙여 쓰면 된다.

 

 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.

 

=CONCATENATE(셀 좌표, 셀 좌표, 셀 좌표, ..., 셀 좌표)

 

  필자는 다음과 같이 각각 "경기도", "안양시", "만안구"라는 문자열이 담긴 셀 세 가지를 합쳐보았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