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파일을 검색할 수 있는 [검색 기능]을 제공한다. 다만, 윈도우(Windows) 운영체제의 검색 기능은 기본적으로 [최근 항목]을 함께 보여준다. 예를 들어 파워포인트(PowerPoint)를 검색하면, 다음과 같이 최근에 열어 보았던 문서들이 나열된다. 만약에 공용 PC를 사용하고 있다면, 이러한 [최근 항목]들이 보이지 않도록 바꿀 수 있다.
이를 위해 윈도우 [설정] 창을 열어보자. 단순히 [윈도우 키 + i]를 눌러 [설정]을 실행할 수 있다.
이후에 [설정] 창에서 다음과 같이 [개인 설정] 탭으로 들어간다.
이후에 [시작] 탭으로 이동하여 [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, 작업 표시줄 또는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]를 체크 해제하여 꺼준다.
필자의 경우 설정한 뒤에 곧바로 적용되지는 않았고, 약 5분 정도 시간이 흐른 뒤에 다시 [PowerPoint]를 검색했을 때 최근 항목(recent)들이 더 이상 출력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