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파워포인트(PowerPoint)에서 최근 항목 없애기 (최근에 열어 본 문서 기록 없애는 방법)

※ 이 글은 필자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면서 정리한 글이기 때문에, 잘못된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. ※

 

  파워포인트(PowerPoint)는 "최근 항목" 기능을 제공한다. 다시 말해 내가 최근에 열어 본 문서의 목록을 보여주는 것이다. 이때 해당 문서가 지워졌다고 해도, 최근에 열어 본 문서의 제목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. 그래서 공용 PC에서 작업을 할 때는 이러한 "최근 항목"을 지우는 것이 좋다.

 

  ① 파워포인트(PowerPoint)를 실행했을 때, 다음과 같이 "최근 항목"이 등장한다.

  ② 단순히 윈도우에서 [검색] 기능을 실행하여 PowerPoint를 검색했을 때에도 "최근 항목"이 등장한다.

 

 

※ 최근 항목 제거하기 ※

 

  파워포인트를 열었을 때 나오는 [최근 항목] 탭의 PPT 문서를 우클릭한 뒤에 [고정되지 않은 프레젠테이션 지우기(E)]를 클릭하면 된다. 참고로 한 번에 모든 PPT 내역이 지워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, [고정되지 않은 프레젠테이션 지우기(E)]는 여러 번 수행해야 할 수 있다.

 

 

  전부 제거한 뒤에는 다음과 같이 깔끔해진다.

 

 

  마찬가지로 윈도우 [검색] 창에 등장하는 "최근 항목"에 대해서도 [이 목록에서 제거] 버튼을 눌러 제거할 수 있다.

 

 

※ 최근 항목 표시되지 않도록 하기 ※

 

  이어서 [최근 항목]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.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뒤에 [옵션] - [고급]에서 다음과 같이 [표시할 최근 프레젠테이션 수] 부분을 수정하면 된다. 해당하는 값을 전부 0으로 수정한다.

 

 

  또한 [검색] 탭에 "최근 항목"이 등장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운영체제의 [설정] - [개인 설정] - [시작] - [최근에 연 항목 표시]를 체크 해제하면 된다.